미국 정착 초기에 IKEA 등에서 구입한 가성비 높은 상품
(IKEA San Diego, 출구 계산대 바깥에서) |
미국에서 생활하기 위해 한국에서 살림살이 일체를 가져오는 운반비용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국에서 필요 최소한만 가져오고, 미국에 도착한 다음에 하나 하나 구입합니다. 제가 정착 초기에 구입해서 써보고 좋았던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가격에 비해 제가 느낀 만족도가 높았던 것들입니다. (우선 생각나는 것을 적고,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1. IKEA에서
IKEA에는 식탁, 책상, 전등, 소파, 침대 등 집의 기본이 되는 물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아이키아'에 가깝게 발음하더군요.
- 아래는 꾸밈없이 실용적인 옷걸이입니다. 10개 1달러, 1개 100원 남짓. 한국에서 당장 입을 옷을 가져왔고, 집에 붙박이 옷장이 있는데, 옷걸이가 없었습니다. 옷걸이를 넉넉하게 구입하면서 별로 부담이 없었습니다.
SPRUTTIG Hanger, black ☞ ikea.com
$0.99 / 10 pack - 셔츠나 바지는 옷걸이로 걸면 되는데, 속옷이나 양말처럼 작은 것들은 서랍이 있는 곳에 담아야 합니다. 아래는 철제 프레임에 높이는 62 cm 정도인 3단 서랍입니다.
* IKEA 답게 하나하나 조립해야 하는데,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야 합니다.
LOTE 3-drawer chest, white ☞ ikea.com
$24.99 - 아래 줄자는 10 feet = 120 inch ≒ 305 cm = 3.05 m 길이입니다. 미국의 여러 매장에서 흔히 보이는 줄자에는 피트나 인치만 표시되어 있고, 센티미터나 미터는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줄자에는 둘 다 표시되니 더 편리합니다.
FIXA Tape measure ☞ ikea.com
$0.99 - 이 전동 드라이버/드릴은 IKEA의 모든 물건들을 조립하는 데 딱 좋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에 건전지 갈아 끼우고, 곳곳의 나사가 헐거워졌을 때 조이는 데 무척 유용합니다. 벽면에 구멍을 뚫는 데 써본 적은 없으나, 충분히 가능합니다.
FIXA Screwdriver/drill, lithium-ion ☞ ikea.com
$19.99 - 높이가 165 cm 정도인 4단 책장입니다. 뒷판은 맨 윗단과 맨 아랫단에만 붙이는데, 얇습니다. 전체적으로 간결함의 극치입니다. 가격은 20달러로 부담 없습니다. 각 단의 높이는 A4 또는 Letter 용지를 세워서 넣고도 좀더 여유가 있습니다.
* IKEA 답게 하나하나 조립해야 하는데,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야 합니다.
LAIVA Bookcase, black-brown ☞ ikea.com
$19.99
- 식탁이나 책상으로 쓰기 좋은 원목 가구입니다.
* IKEA 답게 하나하나 조립해야 하는데,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야 합니다.
JOKKMOKK Table and 4 chairs, antique stain ☞ ikea.com
$129.00 (←$149.00)
- 밥/국 그릇 6개, 작은 접시 6개, 큰 접시 6개까지 총 18개에 20달러입니다.
* 이 글 끝부분의 Costco/ebay 제품과 달리 이 IKEA 제품에는 컵이 포함되지 않았고, 표면에 무늬가 없이 단순하고, 가격은 절반입니다.
FLITIGHET 18-piece dinnerware set, white ☞ ikea.com
$19.99
- 숟가락/칼/포크가 다섯 종류에 각각 4개, 총 20개가 담겨 있습니다. 꾸밈 없이 깔끔합니다.
FÖRNUFT 20-piece flatware set, stainless steel ☞ ikea.com
$7.99
- 식칼 하나를 다른 매장에서 사봤는데 성능은 별로였고 5달러였습니다. IKEA에서 구입한 이 식칼은 작은 것까지 더해서 2.5달러인데, 날이 훨씬 잘 들고, 손으로 쥐기에도 더 편리하더군요.
FÖRDUBBLA 2-piece knife set ☞ ikea.com
$2.49
- 제가 미국에서 살고 있는 아파트의 싱크대에는 식칼을 보관하는 곳이 장착되어 있지 않아서, IKEA에서 구입한 이 제품을 써보니 무척 편리하고, 씻기에도 좋습니다.
HYVLA Knife block, bamboo ☞ ikea.com
$12.99 - 플라스틱으로 된 크고 작은 통이 17개에 6달러입니다. 마른 반찬이나 간식 등을 담기에 좋습니다.
PRUTA Food container, set of 17, clear, green ☞ ikea.com
$5.99
- 냄비 3종류입니다. 양손잡이 1개, 한손잡이 2개인데, 한손잡이 중 하나는 뚜껑이 없습니다.
* IKEA 답게 하나하나 조립해야 하는데, 만약 전동드라이버가 있으면 좋고, 일반 드라이버로도 조립할 수는 있습니다.
ANNONS 5-piece cookware set, glass, stainless steel ☞ ikea.com
$9.99 - 아이들용이라 높이가 118 cm입니다. 한쪽 면은 분필로 쓰는 칠판(blackboard)이고, 다른쪽 면은 board marker로 쓰는 whiteboard 입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들에게 글자나 숫자를 가르쳐 줄 때도 좋고,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도 좋습니다.
* IKEA 답게 하나하나 조립해야 하는데, 만약 전동드라이버가 있으면 좋고, 일반 드라이버로도 조립할 수는 있습니다.
* 6가지 색의 분필 한 set에 1달러이고, 4가지 색의 marker와 지우개까지 한 set에 3달러입니다. 분필 지우개는 안 파는 듯한데, 저는 물걸레로 닦고 말립니다.
MÅLA Easel, softwood, white ☞ ikea.com
$19.99 - 어린 아이들이 있고, 거실이나 방에 공간이 조금 있다면, 이런 텐트를 하나 넣어두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입니다.
CIRKUSTÄLT Children's tent ☞ ikea.com
$19.99 (←$24.99)
2. Costco에서
San Diego에 Costco는 여러 곳에 있습니다.
- 컵 4개, 밥/국 그릇 4개, 작은 접시 4개, 큰 접시 4개까지 총 16개가 담겨 있습니다.
* 이 글 윗부분의 IKEA 제품과 달리 이 Costco/ebay 제품에는 컵이 포함되어 있고, 표면에 무늬가 있어서 덜 미끄러지고, 제 눈에는 더 예쁘고, 가격은 두 배입니다.
* 이것을 2018년 3월에 구입했는데, 지금 Costco 웹사이트에서 찾아보니 안 보입니다. 그런데 같은 제품이 eBay에 같은 가격으로 있네요.
Huntington by Mikasa 16-piece Chip Resistant Bone China Dinnerware Set Dishes ☞ ebay.com
$39.99 - Costco는 주유소의 기름값이 싸기로 유명합니다. San Diego의 Costco에서는 2017년까지만 해도 3달러 미만이었던 듯한데, 2018년 초에는 3달러 초반입니다. 다른 주유소들에 비하면 0.5 달러 정도 더 쌉니다. (2018-04-07. $3.299/Gallon)
3. Walmart
매장도 여러 곳이고, 인터넷으로 주문해도 됩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면서, 서둘러 받을 필요가 없으니, 여러 날 걸려서 배달해도 된다고 체크하면, 배달 수수료가 0원으로 내려가거나, 오히려 더 깎아주기도 합니다.
- 컵을 말리기도 하고 정리해 두기도 하는 도구입니다. 6개까지 꽂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과 고무 재질이라서 녹슬지 않습니다. 가운데 손잡이가 있어서 전체를 들어서 식탁과 싱크대 사이를 편하게 옮겨다닐 수 있습니다. 바닥의 크기나 무게가 적절해서인지 여러 컵을 한쪽에 치우치게 몰아두어도 잘 넘어지지 않습니다.
Cup Holder, Outgeek Tree Shape Coffee Cup Holder Mug Storage Drying Rack for Kitchen Home
$16.98 (← $28.30)
4. 위치
제가 사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IKEA San Diego는 아래 위치에 있습니다. 여기까지의 거리는 17.7 마일, 즉 28.5 km 정도 되는데, 그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었습니다.
Costco는 여러 곳에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 곳은 바로 위의 IKEA San Diego 바로 옆에 있습니다. 주차장도 공유하고 있을 정도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