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nb, Google, Facebook 방문자 이름표
(Google Bikes) |
2018년 7월에 Airbnb, Google, Facebook 세 곳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방문자용 이름표(name tag) 세 개를 비교한 것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이와 관련된 일을 맡으신 분 또는 개선하려는 분들에게 참고가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Airbnb
- 방문자를 VISITOR라고 부릅니다.
- 내용으로는 방문날짜 / 방문자의 이름 / 초대자의 이름 등이 적혀 있습니다. 이 가운데 방문자의 이름이 가장 크게 보입니다.
- 사진 촬영은 금지하고, 음식은 먹어도 된다는 픽토그램이 있습니다.
- 뒷면은 스티커 형태이고, 옷에 붙였다가 뗄 수 있습니다.
- 입구에서 방문자 등록을 할 때, iPad같은 기기를 이용해서 현장에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 방문자를 Guest라고 부릅니다.
- 내용으로는 방문자의 이름 / 초대자의 이름 / 방문날짜 등이 적혀 있습니다. 이 가운데 방문날짜가 가장 크게 보입니다.
- QR code가 있습니다.
- 뒷면에는 비상시 행동요령이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스티커 형태가 아니라 집게 두 개가 연결된 것을 같이 줍니다.
- 방문자를 VISITOR라고 부릅니다.
- 내용으로는 방문자 이름, 초대자 이름, 방문날짜, 그리고 시각 등이 적혀 있습니다.
- 맨 위에 NDA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Non-disclosure agreement 즉 기밀유지협약의 약자입니다.
- 뒷면은 스티커 형태이고, 옷에 붙였다가 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그냥 받은 것이 아니라, 이것을 비닐로 된 홀더(Holder)에 담고 그 홀더를 VISOTOR라고 적힌 주황색 끈(Lanyard)으로 연결한 것으로 받았고, 저는 목에 걸고 다녔습니다. 만약 원한다면 이 이름표만 옷에 붙여서 다녀도 될 것입니다.
- 방문을 마치고 떠나면서 홀더와 끈은 반납했습니다. 이름표까지 통째로 반납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는 이름표를 따로 챙겼습니다.
※ 아래는 제가 방문한 세 곳의 위치입니다.
Airbnb, San Francisco
Google, Mountain View
Facebook, Menlo Park
댓글
댓글 쓰기